예전 20대와 달리 요즘 20대 사이에서 급격히 언급이 많아진 단어가 있다고 하죠? 바로 탈모인데요. 예전에는 유전적으로 어느정도 자신이 탈모가능성이 있는지 판별이 가능했는데 요즘엔 스트레스성 탈모가 많아져서 부모님이 풍성한데도 이른 탈모로 고생하는 대학생 및 젊은 층들이 많다고 해요.



그런데 제일 억울한 사람들이 있어요. 바로 탈모도 아닌데 탈모취급 받아야 하는 M자형 머리를 가진 남자분들인데요. 주드 로, 정우성, 닉쿤, 강동원 등이 이런 분들이죠. 선천적으로 이마가 넓고 앞머리가 위에 위치해 있어서인지 탈모 오해도 많이 받구요. 노화가 되면서 M자 탈모도 금세 진행되는 스타일 들입니다.



샤이니 민호씨도 마찬가지인데요. 이 분은 탈모가 아니라 그냥 선천적으로 M자형 이마를 지녔음에도 늘 커뮤니티나 온라인에서 탈모 의혹이 돌곤 했었죠. 바로 위와 같은 사진들 때문이었어요. 보면 탈모같지만, 사실 어렸을 때부터 쭈욱 저런 M자형 이마였을 거예요.



보세요. 머리 자체는 풍성하고 숱도 많습니다.

그냥 이마형인 거죠.



그러나 여기저기 무성한 말들을 늘 신경쓸 수밖에 없는 것이 아이돌의 숙명. 어느 날 샤이니 민호 모발이식이 검색어에 있어서 찾아봤는데 확실히 달라진 모습들이 보이더라구요.


M자라인을 전체적으로 손보는 방식으로 모발이식을 한 것 같았습니다. 본인의 공식 답변이 없어 정확한 사실은 불분명하지만 일단 M자형 머리스타일 자체가 없어졌어요. 한 번 보실까요?



어떤가요?

세운 머리임에도 라인 자체가 일자로 바뀌었죠?



이번엔 완전히 넘긴 머리 사진인데요. 라인이 정말 자로 잰 듯 예쁘게 떨어지는 게 보이시나요? 저렇게 노화로 인한 탈모가 아닌 젊은 층들 중에서는 전체 모발이식을 하기보다는 부분탈모 모발이식이나, 아니면 M자형 머리라인을 바꾸기 위한 모발이식들을 많이 한다고 해요. 정말 감쪽같은데요. 저렇게만 된다면 누구라도 할 것 같네요.



또 모발이식 자체가 흠은 아니잖아요. 저는 솔직히 쌍커풀 수술만큼이나 그게 본인이 컴플렉스라면 하는 게 맞다고 생각하는 입장입니다. 뭐 자기 머리 자기가 이식한다는데요. 이걸로 샤이니 민호 모발이식 논란이 나오는 것 자체가 웃긴 거죠. 모발이식 좀 하면 어떤가요?



흔히 탈모는 유전이라고 합니다.

실제로 유전이 거의 90% 결정짓는 것도 맞구요.


하지만 기술이 발전된 이상

유전 그대로 수긍하고 사는 것보다


본인이 컴플렉스라면

개선하고 바꾸는 것도 좋다고 생각해요.


샤이니 민호 모발이식이 맞든 아니든 간에

모두가 남의 눈치 보지 않고

자신의 행복을 위해 사는 세상이 왔음 좋겠습니다.


그리고 그런 걸로 제발 좀!

타인이 왈가왈부하지 말자구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