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말 오래간만에 EXID가 완전체로 컴백해 활동중인 요즘입니다. EXID는 LE, 정화, 하니, 솔지, 혜린으로 구성된 여성 걸그룹으로 위 아래 안무 직캠 영상이 뜨면서 차트 역주행으로 일약 스타덤에 올랐었죠.


그 뒤로 EXID는 꾸준한 활동으로 다양한 음악, 예능 프로그램에서 활약해왔는데요. 그 중 저는 솔지라는 멤버를 제일 좋아했습니다. 그러나 지난 2016년 솔지 씨는 그만 갑상선 기능 항진증이라는 병명을 확진받아 잠정적으로 활동을 중단하며 팬들을 놀라게 했는데요.



오히려 걱정하는 팬들을 덤덤히 위로하는 그녀의 모습은 어른스러웠고, 2년간의 투병생활을 이어가던 중 오는 1월 여러 합병증으로 인해 눈에 띄게 두드러지는 안구돌출 증상으로 안와감압술이라는 수술을 무사히 받았습니다.



현재 솔지 씨는 건강한 상황이라고 밝혔는데요. 사실 갑상선 기능 항진증이라는 병 자체가 갑상선 호르몬이 과다 분비되어 발생하는 병이라서요. 약물이나 기타 치료를 병행하면 호전되긴 하나 완치는 어렵거든요. 그래서 솔지 씨역시 현재도 지속적인 관리를 하고 있습니다.


복면가왕에서 동막골 소녀라는 이름으로 5연승을 기록하면서 화려한 컴백을 알린 그녀의 모습을 두고 일각에서는 성형설을 제기하기도 했습니다. 눈 주위 부분이 굉장히 어색하다는 점을 근거로 들었는데요. 이는 반은 맞고 반은 틀린 얘기예요.



왜 반은 맞냐면 실제 수술은 했기 때문인데요. 당연히 갑상선 기능 항진증이라는 병이 안구돌출을 증상으로 안고 있고 얼굴로 먹고 사는 아이돌의 특성상 아무래도 관리를 할 수 밖에 없는 거죠. 그래서 눈 주위를 둘러싼 뼈를 일부 제거하는 안와감압술을 받았는데요. 



그런데 이 안와감압술이 생각하시는 것보다 훨씬 큰 수술이거든요. 보통 부정교합을 가지고 있는 분들이 수술 목적으로 양악수술을 하게 되면 인상이 아예 바뀌듯 갑상선 기능 항진증으로 안구돌출이 된 상태에서 수술을 받은 것이므로 당연히 예전이랑은 달라질수 밖에 없는 것입니다.



그나마 화장을 연하게 한 상태라면 예전과 비슷한 모습을 유지할 수 있겠지만 이번 앨범에서는 컨셉 때문인지 멤버들이 전체적으로 렌즈도 화려하게 끼고 눈화장도 진하게 한 상황이라 보다 도드라져보인 것이죠. 솔직히 가장 스트레스를 받을 사람은 본인이기 때문에, 괜한 성형의혹 제기 말고 묵묵히 응원해주는 것이 좋아보이네요. 솔지씨 화이팅입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