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날 갑자기 딱 눈에 들어오게 되는 배우들이 있습니다. 이런 배우들의 특징은 그동안 존재 자체도 몰랐다가 작품 하나로 사람의 마음을 사로잡아 버리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리고 이윽고 유명해지죠. 그럼 그 배우의 무명 시절을 같이 보아 온 팬들은 왠지 모르게 자기가 키운 배우 같은 뿌듯한 느낌과 동시에 섭섭함이라는 양가적인 감정을 갖게 됩니다.


제게도 그런 배우들이 꽤 있습니다. 오늘은 그 배우들 중 한 명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작품을 말하면 감이 오는 분들도 계실겁니다. 제가 이 배우를 처음 본 작품은 바로 영화 <잉투기>였습니다. 격투소녀 '영자'역으로 출연한 그녀의 '걸 크러쉬'는 저로 하여금 그녀를 도저히 검색하지 않을 수 없게 만들었습니다. 그녀의 이름은 류혜영이었습니다. 아마 많은 분들은 응팔(응답하라 1988)의 성보라로 알고 있을 그녀를 이번 포스팅에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류혜영 키


배우 류혜영 나이는 1991년 3월 생으로 2017년 현재 기준 한국나이 27살입니다. 선덕 중학교와 계원예고라는 엘리트 예술인 테크트리를 탄 류혜영 학교는 건국대학교 예술학부로 영화 전공을 하게 됩니다. 고등학교를 다니던 시절 단편영화인 '여고생이다'에 캐스팅 되면서 본격적으로 배우의 길을 걸었다고 하는데요.


김태희나 한가인, 한지민, 전지현 류의 이목구비 뚜렷하고 만화를 찢고 나온 것 같은 미인 형의 외모를 갖추고 있진 않지만 특유의 개성과 분위기를 갖추고 있었기에 오히려 더 요즘 시대에 각광 받는 배우상이 아닐까 싶습니다. 또 류혜영 키가 168cm로 제법 장신에 속하기 때문에 실물로 보면 아우라가 난다고 하네요.



무엇보다도 배우 하면 연기를 잘해야겠죠? 단편영화와 인디, 독립영화들을 넘나들며 구축한 연기 스펙트럼이 그녀만의 강점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류혜영 고경표

서로 좋아하나 사귀지는 않을 사이라고?


배우 류혜영과 고경표의 남다른 친분이 알려지게 된 것은 바로 응팔, 응답하라 1988의 첫 대본 리딩 때였습니다. 서로 만나자마자 과한 스킨십을 보이던 두 사람, 그런데 스킨십 자체가 이성에게 하는 것이 아니라 친한 동성친구와 나누는 것 같은 스킨십이었던 거죠.


의아해 물어본 제작진의 질문에 류혜영은 고경표와 같은 대학교 선후배사이로 이전부터 친분을 쌓고 있었다고 대답했습니다. 고경표가 선배이고 류혜영은 후배지만 류혜영이 건방지게(본인 표현에 따르면) 반말을 하면서 서로 친구가 되었다고 하네요.


그 이후 서로 10년이 가까운 기간동안 우정을 쌓아오며 쌍둥이가 아니냐는 소리도 들을 만큼 죽이 잘 맞았다고 합니다. 아예 서로 사귀는 게 어떻냐는 주위의 질문에 고경표는 인터뷰 중 이렇게 밝히기도 했습니다.



"감정이 좋아진다고 사귀다 헤어지면 더 오래 못 볼 테니까, 우리는 친구로 오래 지내자고 이미 얘기했어요. 서로 좋아하지만 사귀진 않을 겁니다."



류혜영 용준형

친남매설 도는 이유가?


고양이상의 개성있는 마스크를 지녔지만 의외로 류혜영은 닮은꼴 스타들을 많이 보유하고 있는 배우이기도 합니다. 본인이 롤모델로 꼽기도 했던 공효진부터 시작해, 응팔 성보라 시절에는 특유의 뿔테안경 때문에 국카스텐의 보컬 하현우를, 그리고 사물로는 어노잉 오렌지, 마지막으로 가장 반향을 크게 일으켰던 용준형이 있습니다. 


용준형은 남성 아이돌 그룹 구 비스트 현 하이라이트의 멤버이자 작사작곡 실력을 두루 갖춘 프로듀서로도 활동하고 있죠. 한 때 지드래곤의 패션을 따라한다는 오명을 듣기도 했지만 제가 봤을 때 특유의 패션 센스는 분명히 가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사복을 입은 걸 보면 너무 멋지더라구요. 그럼 용준형과 류혜영이 얼마나 닮았는지 비교 사진을 한 번 보도록 할까요?



류혜영 류선영

현재 배우로 활동하고 있는 자매 듀오


용준형이 닮은꼴로 친남매설이 돌았다면 이번에는 정말 친자매를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시는 분들은 이미 알 수도 있었을 텐데요. 바로 류선영 배우가 류혜영 배우의 친언니입니다. 류선영 나이는 1988년 생으로 올 해 서른이구요. 동생과 마찬가지로 167cm의 크고 늘씬한 몸매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류선영 대학은 한예종으로 동생과 언니가 모두 우월한 예술 유전자를 가지고 있네요. 류선영 출연작은 <짝패>, <초능력자>, <개를 훔치는 완벽한 방법>, <간신>, <베테랑>, <연애담>, <택시운전사> 등 다양한 영화들에서 활동중입니다. 곧 더욱 많은 곳에서 보게 될 것 같네요!


류혜영 언니 류선영(사진 왼쪽)


류혜영 인스타그램


류혜영 인스타그램 주소는 다음과 같습니다.

클릭하면 이동합니다.


https://www.instagram.com/ryuniverse328/

+ Recent posts